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7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 31
Tags 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충효일기장

기초영어표현(get to) 본문

영어(English)

기초영어표현(get to)

정성최 2023. 12. 4. 18:38

 

 

 

 

 

 

영어를 가르치는 일을 하면서 가장 흥미로운 점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것은 다양한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.

  - I think one of the most interesting things about teaching English is that I get to meet a lot of different people.

 

 

* get to : 여기서 get to는 '그렇게 할 수 있어서 좋다 + 그것에 대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.'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음.

 

 

 

내가 몇 년 전에 아이슬란드에 갔을 때 아름다운 장소를 많이 가볼 수 있었다.

  - When I was in Iceland a few years ago, I got to visit a lot of beatiful loactions.

 

 

* get to의 내포된 의미 : 그런 좋은 기회들이 있었는데 그래서 좋았다 / 감사하다.

 

 

 

프리랜서로서, 나만의 근무 일정을 짤 수 있다.

  - As a freelancer, I get to set my own work schedule.

 

 

* get to의 내포된 의미 : 그런 편의를 누릴 수 있어서 좋다.

 

 

 

어렸을 때 부모님들이 둘 다 일을 해야 했어요. 그래서 저는 학교 끝나고 바로 집에 가지 못했어요. 어린이집에 몇 시간 있었어야 했는데 그게 완전히 싫지만은 않았어요. 새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좋았어요.

  - When I was little, both of my parents had to work. So I didn't get to go home right after school. I had to stay at a daycare center for several hours. But it wasn't all bad. I got to meet a lot of new friends.

 

 

* I couldn't : (단순히) 못했다.

 

* I didn't get to : 못해서 아쉬웠다.

 

* got to의 내포된 의미 : 그렇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했었다. / 새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 좋았었다.

 

 

 

제가 고등학생이었을 때 방학 때 한 번 할아버지를 지냈는데요, 농부로 사는게 어떤지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.

  - When I was in high school, I spent one vacation with my grandfather and I got to see what it was like to be a farmer.

 

 

 

그녀가 대학생이었을 때, 공부를 하고 있지 않을 때는 일을 해야만 했어요. 그래서 대학교 때 사람들이 보통 하고 싶어하는 것들을 많이 못했어요.

  - When she was in college, she had to work when she wasn't studying. So, she didn't get to do a lot of the things that people generally want to do when they're in college.  

 

 

* get to의 내포된 의미 : 하지 못해서 아쉬웠다.

 

 

 

그녀는 정말 좋은 발표를 했어요. 육아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. 근데 질문은 전혀 못해서 아쉬웠어요. 시간이 부족했거든요.

  - She gave a really good presentation. We got to learn a lot about raising children. We didn't get to ask any questions, though. There wasn't enough time. 

 

 

* though : 여기서는 but처럼 사용됨, 그렇지만

 

 

 

제가 중국에서 공부하고 있었을 때 신기한 음식을 많이 먹어볼 수 있었어요.

  - When I was studying in China, I got to try a lot of very unusual food.

 

 

* got to : ~할 기회가 있어서 좋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